자동차

완전히 새로워진 2024 소나타 디 엣지!

댄민 2023. 7. 12. 17:33
728x90

안녕하세요 댄민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대표 중형 세단이자
완전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되어 돌아온 2024 소나타 디 엣지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소나타는 굉장히 애매한 포지션을 이어왔죠. 예전 2000년대초반에는 패밀리카로 많이들 찾으셨지만
아무래도 시장의 니즈가 점차 바뀌면서 패밀리카 범주에서는 벗어난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렇다고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느낌도 아니었구요... 점차 도태되고 직전 페이스리프트 반응도 영 별로였다보니
소비자의 선택이 점차 줄어들었죠...
 
현대차도 그것을 느꼈는지 이번에 대대적으로 갈아엎어버렸네요!
소비자에겐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이전 모델이야 선택지에서 아웃됐더라도 새롭게 태어난 이번 소나타정도면
다시금 선택지에 들어가 구매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출처: 현대차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된 소나타 디 엣지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정말 많이 바뀌었죠. 훨씬 더 날렵해지고 젊어진 것 같습니다.
트렌디하고 스포티함이 개선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수평형 일자 헤드라이트는 현대차의 패밀리룩이라 어찌보면 당연한 것 같습니다.
 

출처: 현대차

앞태며 옆태며 아주 기존 페이스보다 젊어졌습니다. 잘 빠졌네요!
국산차의 디자인들이 점 차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주 좋네요!!
 

출처: 현대차

LED 헤드라이트부분과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가 아주 깔끔하고 멋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쁜소식은 기본트림부터 LED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된다는 점입니다.
 
날렵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출처: 현대차

H형으로 제작된 라이트가 심플하지만 강렬함을 줍니다. 깔끔하네요.
이번 소나타 디 엣지는 중형차급에는 적용되지 않던 스마트 전동 트렁크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현대 일 아주 잘하네요!
 
이제 본격적인 내부를 한번 보겠습니다.
 

출처: 현대차
출처: 현대차

 
12.3인치의 디지털클러스터와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꽃이라 할 수 있겠네요. 
 
기존의 플랫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디자인적으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공조장치도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소나타 역시 핸들 부분으로 기어를 옮기는 칼럼식 기어를 도입했습니다.
 
많은 차종이 칼럼식으로 바뀌고있는 것 같네요 그에따라 센터페시아,암레스트 부분의 수납성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아직은 많은분들이 기어봉으로 변속하는 방식에 익숙하시겠지만,
칼럼식의 여러 장점도 많으니 바뀌어가는 추세에 맞게 익숙해지시면 훨씬 편하고 좋을 것같습니다.
 

출처: 현대차

이번 소나타 디 엣지는 뒷열 폴딩이 가능합니다. 6:4비율의 뒷좌석의 넓은 부분을 폴딩하여 트렁크 공간을 추가적으로
넓혀 수납성을 상승시켰습니다. 이 부분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짧게나마 소나타의 전체적인 디자인, 실내 공간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보았습니다.
물론 디자인, 실내 공간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기본 차량 제원과 가격이지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가솔린 

 
*엔진- I4
*등급/과급방식- 2.0가솔린,LPI / 자연흡기, 1.6가솔린터보,2.5가솔린터보 / 싱글터보, 2.0가솔린 하이브리드,N라인
*트림-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인스퍼레이션
*구동방식/변속기 - 전륜구동/자동6단
*전장 - 4,910mm 전고 - 1,445mm 전폭 - 1,860mm 휠베이스(축거) - 2,840mm1
*공차중량- 1490~1505kg
*최고출력/최대토크- 146마력/19.5kg/m
*Co2배출량 132~142g/km
*연비- 11.7~12.6km/l / 하이브리드 연비 17.1~19.4km/l
 
 

등급/ 트림별 출고가

 
등급마다 무게,연비,출력의 차이는조금씩 있지만 전체적인 크기는 동일합니다.그 다음으로 제일 중요하다 할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옵션을 무엇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등급,트림별 기본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2.0가솔린 기준
프리미엄- 2,808만원
익스클루시브-3,192만원
인스퍼레이션-3.556만원
N라인-3,650만원
 
2.0 LPI 기준
프리미엄- 2,897만원
익스클루시브-3,281만원
인스퍼레이션-3.586만원
 
1.6가솔린터보 기준
프리미엄- 2,875만원
익스클루시브-3,259만원
인스퍼레이션-3.623만원
 
2.5가솔린터보 기준
N 라인-3,917만원
 
2.0 HEV 하이브리드 기준
프리미엄-3,305만원
익스클루시브-3,672만원
인스퍼레이션-4,034만원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추가적으로 금액이 들어가겠지만 N라인을 제외한다면
최소 3천초반에서 4천 중반까지는 열어두셔야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유지비를 생각한다면 하이브리드가 가장 좋게 느껴지네요
초기 자본이 다른 등급 트림에 비해 조금 더 들어간다고하지만 연비면에서 상쇄되니
좋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완전 새롭게 돌아온 소나타 디 엣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장마철이라 비가 많이 내리는데 홍수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새로운 차량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